의미에서 청색바탕을 사용할 것을 지도했으나 국왕(고종)은 이를 크게 분개하여 결단코 청국 용기(龍旗)를 모방할 수 없다고 거절하면서 사각형 옥색 바탕에 태극의 도를 적청색으로 그리고 기의 네 귀퉁이에 동서남북의 역괘를 붙여서 이제부터 조선의 국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라고 작성되어 있다.
태극기는 朴泳孝가 창안․도안한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화두의 時事新報가 발견되므로 써 최초의 태극기는 高宗 황제가 직접 창안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기사의 내용을 보면 高宗 황제가 일본 수신사로 떠나는 朴泳孝에게 태극기의 도안, 재질, 도형의 설명, 그리는 방법까지도 직접 언급
일본의 중학교 역사교과서 검정문제가 한, 일간의 외교쟁점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일본의 역사교과서 문제는 한때의 외교적 현안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진정으로 역사가 해야 할 기능이 무엇이고, 바람직한 역사교육은 과연 어떤 것인가 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잘 알려진
태극기의 제작법을 통일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정부는 1949년 1월「국기시정위원회」(國旗是正委員會)를 구성하여 그 해 10월 15일에 오늘날의「국기제작법」을 확정․발표하였다.
Ⅱ. 우리나라 최초 태극기의 발견
최초의 태극기 발견 115년 만에 발굴한 최초의 태극기에 대한 유래는 크게 다음
어느 나라나 시대를 막론하고 국가구성원들을 다스리기 위한 규율이 존재했다.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법이 지배하는 당해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알게 모르게 법의 이름으로 존재하는 규율을 내면화시키고 그에 어긋남이 없는 생활을 이어온 것이다. 우리는 그러한 규율이 단순히 지배
많았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이제 청소년이 정보화의 대상이 아니라 정보화를 이끌어 나가는 주체적인 사회 계층임을 보여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10대들은 태어날 때부터 무한한 사이버 세상인 인터넷을 접해오면서 현대의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은 자연스럽게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툴이 되었다.
분석은 중국에서 역사적으로 성매매에 대해서 여성 주체에 의한 심층적 담론이 부재했다는 맥락과 함께 논의되어야 온전히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러한 논의를 종합하여 개혁 개방 시기 중국의 체제개혁과 성매매의 이중적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결론내리면서 마무리 짓고자 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다양한 장점이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고 본인 스스로 ‘자랑’을 하겠지만,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경험이라는 결과보다는, 경험을 하게 된 이유, 경험의 과정, 경험을 통해 얻게 된 교훈 등을 더욱 궁금해한다. 이런 요소들을 바탕으로 지원자의 성격을 다각도로 분석하게 되는 것입니다.